자유게시판

인쇄하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저속한 표현, 비방 및 선전, 광고등 상업적인 내용, 근거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을 게시할 경우 통보 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자유게시판
이전 목록 다음

독거노인 실태와 문제점

작성자 : 이광춘 (59.1.27.***)

조회 : 1,434 / 등록일 : 18-09-02 18:26

. . 오늘은 20회 노인의 날 입니다, 앞으로 두해가 지나면 우리나라도 고령사회로 진입한다고 합니다, 독거노인 실태와 문제점 통계청의 자료를 보면 독거노인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는데요. 2005년 77만 6,996명이었던 독거노인 수는 2015년에는 137만 9,066명으로 늘었습니다. 인구의 고령화와 도시화 그리고 핵가족화는 독거노인의 수를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어 독거노인의 비율은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보고있습니다.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은 나이가 들면서 먼저 세상을 등진 배우자와 친구들, 멀리 떨어져 생활하는 가족들로 인해 고독감과 우울증을 겪기도 합니다. 또 경제적 어려움으로 각종 질병에 걸려도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는데요. 보살펴 주는 사람이 없다 보니 홀로 외로이 생을 마감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