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모금

인쇄하기



보내주신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과 노인복지사업에 정직하고 성실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투명한 사업운영을 위해 홈페이지와 소식지를 통해 후원현황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법인세법 제24조, 소득세법 제34조에 의하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복지관으로 직접 내방 또는 전화인터넷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모금
이전 목록 다음

[완료] 어르신의 한숨 대신에 안전 마스크와 따뜻한 한끼를..

작성자 : 관리자 (14.55.194.***)

조회 : 78 / 등록일 : 21-02-02 15:53

f7b891df59c676a202933d6cfb6b2008_1623394
 

  • 폐지 줍는 어르신에게 마스크는 사치입니다.
    30원. 어르신 하루 종일 동네를 돌아야 폐지 1kg 당 30원을 받습니다. 폐지 줍는 어르신들이 리어카 한가득 폐지를 싣고 오면 약 100kg이 조금 넘습니다. 리어카 무게까지 합하면 어르신들이 끄는 무게는 보통 150kg을 훌쩍 넘습니다. 오늘도 폐지 줍는 것을 멈추지 못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모인 폐지는 고물상에서 약 3,000원을 받습니다.

    3,000원. 마스크가 귀했던 코로나 공적 마스크의 가격이였습니다. 지금은 좀 내려서 1,000원 남 짓 하루꼬박 일해야 마스크 3장 값입니다. 꼭두새벽부터 온종일 거리를 돌며 폐지를 수집하며 3,000원에서 정말 많아야 만원 남짓. 이만큼 벌기 위해서는 하루에 12시간은 돌아다니셔야 한다고 합니다.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께 마스크는 사치입니다.
  • “코로나19보다 더 중요한 것. 하루하루 먹고살아내야 하는 현실... ”
    폐지 줍는 어르신들을 길거리에서 만나다 보면 어르신들 대부분은 마스크를 쓰지 않고 계시거나, 다 떨어져 너덜너덜해진 일회용 마스크를 쓰고 계십니다. 어르신들께서는 하나같이 입을 모아 하루 3,000원을 버는 어르신들께 마스크 2장은 큰 지출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는 지병이 있고, 나이가 많은 노인들에게 특히나 더욱 위험합니다. 대부분의 폐지 수거 어르신은 병원에 다 조금이나마 병원비를 보태려 폐지 수거 일을 시작하신 어르신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어르신들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쓰기’나 ‘외출 자제’, ‘사회적 거리 두기’는 남의 일입니다. 코로나 19에 감염되면 그 누구보다도 위험할 분들이, 마스크 없이 매일 거리로 아니, ‘살기 위해서’ 나설 수밖에 없습니다.
  • 코로나19로 드러나는 복지의 문제..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르신들께 돌봄을 제공해야 할 복지관도 상황이 좋지 않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지속되는 코로나로 인해 코로나 19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 복지관을 포함한 대부분의 복지시설이 무기한 휴관 상태입니다. 평소와 같으면 복지관에서 무료급식 제공을 받을 수 있었는데 이제 그것마저도 중단되었습니다. 도시락 배달 서비스 등도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에게만 해당 될 뿐, 코로나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 많이 있습니다. 복지서비스도 제약된 상황에서 무슨 일이 생기면 가장 피해를 입는 것은 다름 아닌 어르신들입니다.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특히 복지관에서 무료식사도 드실수 없고, 생계도 이어가야하는 저소득층 노인들을 더욱 구석으로 몰아넣습니다. 얼마 전 한 기사에서 코로나19 에도 불구하고 생계 유지 노동을 이어가는 이유는 ‘코로나 19라는 불확실한 위험보다 빈곤이라는 확실한 위험이 더욱 직접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코로나19로 드러나는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 위한 쌀과 방역용품을 지원해주세요.
    이렇게 폐지 수거 어르신들께 코로나 19는 단순한 질병이 아니라, 빈곤과 중첩되며 어르신들의 삶을 더욱 힘들게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점점 날씨가 쌀쌀해져갑니다. 추워지면 폐지줍는 일은 더욱더 힘들어지지요. 남들은 코로나시기에 독감까지 걸릴까 염려하며 건강을 챙기지만, 오늘도 저소득 어르신들은 그저 하루를 살아가는 일을 걱정할 뿐입니다. 그래서 꽃밭정이노인복지관에서는 이러한 사각지대 놓인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함께하고자 합니다.
    저소득 사각지대 어르신들을 위한 복지서비스의 ‘무기한 휴관’이 되지 않도록 찾아가서 방역용품(마스크, 소독제 등)과 쌀을 제공하여 사각지대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기본적인 생활과 안전을 지켜드리고자 합니다. 어르신들의 한숨을 안전 마스크와 따뜻한 한끼로 함께해주세요~

    f7b891df59c676a202933d6cfb6b2008_1623394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