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모금

인쇄하기



보내주신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하신 어르신과 노인복지사업에 정직하고 성실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투명한 사업운영을 위해 홈페이지와 소식지를 통해 후원현황을 보고하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법인세법 제24조, 소득세법 제34조에 의하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복지관으로 직접 내방 또는 전화인터넷을 통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모금
이전 목록 다음

[완료] 7평 남짓 공간, 익숙한 공간이지만 지팡이는 필수입니다

작성자 : 관리자 (14.55.194.***)

조회 : 75 / 등록일 : 21-03-01 10:56

  • f7b891df59c676a202933d6cfb6b2008_1623376


    불안함의 연속인 공간, 어르신들의 집과 일상흔히들 ‘집’이란 든든한 울타리로 집보다 안전한 장소는 없다 생각되기 마련이지만 우리 어르신들에게 집은 삶의 핵심적 공간임과 동시에 불안함을 주는 공간입니다. 65세 이상 노인 4명 중 한 명이 매년 경험할 정도로 많이 발생하는 낙상사고의 61.5%는 의의로 주택(가정 내)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질병관리청.2018) 가만히 있어도 천근만인 것 같은 몸과 균형을 잃기 쉬운 어르신들에게는 바닥에 떨어져 있는 전기코드와 물건, 낮은 가구들과 문지방, 앉았다 일어설 때마다 느끼는 어지럼증, 흐릿하고 시린 눈까지 이 모든 것이 위협으로 다가옵니다.
  • 몸과 마음이 머무는 김옥남(가명.87세)어르신의 집
    먹고 살기 어려운 시절, 8식구가 살기에는 무척이나 비좁았던 초가집에서 더부살이를 하며 지낸 김옥남 어르신은 70여년의 세월이 훌쩍 흘러 홀로 영구임대 아파트 방 한 칸에서 홀로 시간을 보내고 계십니다. 젊은 시절, 호된 식모살이와 밭일 때문인지 눈과 귀는 흐릿해져만 가고 매일 생활하던 방 안에서도 발을 헛디뎌 다리를 다치고 손잡이를 못 찾는 일도 종종 일어났습니다. “집 안에서도 지팡이 없이는 못 움직여. 저번처럼 또 넘어지면 안 되니까” 7평 남짓 작은 방 한 칸마저도 어르신의 움직임을 어렵게 만들었지만 집에서 지낼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어르신에게 집은 버팀목이자 마음의 안식처입니다.
  •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인생 여기, 이 집에서 살고 싶어”
    연일 코로나 재난경보가 울리던 어느 날, 김순기(가명.83세)어르신은 낙상사고를 겪으셨습니다. “바이러스 때문에 절대 밖에 나가지 말라”는 주변의 만류에 집에서만 시간을 보낸 날이었습니다. 화장실을 가려 침대에서 내려오다가 발을 헛디뎌 서랍장에 부딪혔다는 어르신은 단순 타박상이겠거니 파스를 붙이며 생활하다가 의사로부터 고관절 골절을 진단받았습니다. 고령이라 수술이 힘들기 때문에 거동이 어렵겠다는 의사의 말과 요양원을 알아보자는 이웃의 걱정에도 긴 치료를 끝내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김순기 어르신처럼 어르신들은 치매, 뇌경색 등 노인성 질병에 대한 두려움과 위험성은 인지하지만 낙상사고는 단순 타박상 및 골절이라고 생각하곤 합니다. 하지만 낙상사고로 사망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은 한 해 83만여 명에 달하며 심각한 부상과 합병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집안의 작은 변화로 어르신에게 안전한 주거환경을 선물해주세요.
    코로나와 노인성질환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만 보내는 어르신들에게 안정적이지 못한 주거여건과 열악한 환경은 어르신들의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안전한 주거환경이 더욱더 필요 합니다. 때문에 어르신들이 집에서만큼은 편한 쉼과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주거공간을 개선하고자 합니다. 첫째, 어르신들의 일상을 살펴보며 기존 환경 안에서 어르신들의 일상을 살펴보며 기존 환경 안에서 어르신이 최대한 독립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작은 소품(복약 알림 통, 큰 글씨 시계 등)을 비롯한 물품(모션센서등, 미끄럼 방지 패드 등)을 설치할 예정입니다. 둘째, 어르신들의 눈에 쉽게 띄는 색상을 활용하여 낙상 및 안전위험이 있는 가전/가구를 강조함으로서 낙상사고를 예방할 예정입니다. 어르신들의 최소한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함께해주세요.

    f7b891df59c676a202933d6cfb6b2008_1623376

목록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ITE MAP

팀뷰어 설치파일 다운받기